'수면제'회사 강의 바꾸자!..18년차 베테랑, '진정성'을 연결하다
#HRD #기업교육 #스케일업 #스케일업X대구대 #스타트업 #인사이터스 #인터비즈 #커넥트밸류
2020-10-06
[스케일업 x 대구대학교 창업지원단 BM FORCE] 커넥트밸류 (1)
(중략)
온라인HRD 플랫폼 ‘커넥트밸류’
”커넥트밸류는 기업강사와 교육 담당자, 그리고 학습자가 한 채널에서 소통할 수 있는 플랫폼을 꿈꿉니다. 이들이 한 채널에서 소통하고, 스스로 가치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돕고 싶습니다.”

양용훈 커넥트밸류 대표
커넥트밸류를 소개해달라는 질문에 양용훈 대표는 이렇게 답했다. 그의 말을 듣고, 기자는 유데미를 떠올렸다. 온라인 강의 시장의 대표적인 열린 플랫폼, 유데미. 최근 유데미는 기존 대학교 강의 위주 콘텐츠에서 기업교육 콘텐츠로 시장을 확대 중이다. 커넥트밸류가 도전하고 있는 영역이다.
유데미와 커넥트밸류의 차이점은 연결하고자 하는 대상이다. 유데미는 강사와 수강생을 연결한다. 수요자와 공급자를 연결하는, 모든 플랫폼이 추구하는 바와 같다. 커넥트밸류는 기업강사와 수강생, 그리고 교육담당자를 연결한다. HRD, 기업교육 시장에서 주요 의사결정권자 중 하나인 교육담당자를 위한 솔루션을 마련했다.
기업강의를 제공하는 기업강사(공급자)와, 기업강의를 듣는 학습자(수요자) 외에 교육담당자가 있다. 이유를 묻는 질문에 그는 “교육담당자는 커넥트밸류가 제공하는 빅데이터 기반 강사/강의 정보를 바탕으로 세부 교육 기획과 운영관리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기업강의는 해당 기업교육 담당자가 강사를 섭외하고, 일정을 짭니다. 기업강사와 학습자가 다이렉트로 연결되는 경우가 많지 않아요. B2C가 아닌, B2B 영역이죠”라며, “이에 수요자와 공급자를 연결하는 기업 내 담당자를 위한 솔루션을 기획했습니다”라고 했다.
(후략)
'수면제'회사 강의 바꾸자!.. 18년차 베테랑, '진정성'을 연결하다
[스케일업 x 대구대학교 창업지원단 BM FORCE] 커넥트밸류(1)
<기획기사 전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