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이 가치를 만나다, 스마트한 기업교육을 위한 HRD 플랫폼 커넥트밸류의 뉴스레터, 커밸레터 44호 인사드립니다.
지난주에는 고온 현상을 보이더니 이번 주에는 이례적으로 4월에 한파 특보가 내려졌습니다. 이번 추위는 15일 아침까지 이어지고 이후에는 점차 평년 기온을 찾아갈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낮과 밤의 기온 차가 15도 이상 되기 때문에 기온 변화로 인한 면역력 저하 등 건강 관리에 각별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4월 두 번째 수요일, $%name%$ 강사님을 위해 커넥트밸류가 준비한 알찬 소식! 지금부터 전해드릴게요.
#커넥트밸류_스튜디오
비대면 교육 전용 스튜디오
커넥트밸류 스튜디오 오픈??
비대면 교육 약 300회차 진행, 공개교육과정 약 60회 실시, K-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공급기업 선정 등 비대면 교육을 선도하고 있는 커넥트밸류에서 최첨단 시스템을 갖춘 비대면 교육 전용 스튜디오 '커넥트밸류 스튜디오'를 오픈했습니다.
최신 기자재와 장비를 보유한 이러닝 전용 스튜디오 A룸과 독립된 공간과 완벽한 방음 처리로 비대면 실시간 교육에 최적화된 스튜디오 B룸, 그리고 편의를 위한 각종 다과와 커피 머신까지. 비대면 교육 전용 커넥트밸류 스튜디오 랜선 투어, 함께 하실래요?
“그 상황에서 떨지 않고 말하는 걸 보면 많은 사람들 앞에 서는 걸 좋아하시는거죠?”, “힘있게 이끌어 나가는 리더십이 정말 강해 보여요.” 사회생활 속에서 만난 사람들 중 많은 사람은 나의 성향을 묻지도 않고 나의 취미나 좋아하는 것을 예측해서 말하곤 한다.
“무슨 운동 좋아하세요? 축구처럼 막 뛰는 거 좋아하시죠?”, “주말이 되면 어디로 많이 다니세요?” 그 자리에서는 웃어 넘기지만 사실 필자가 가장 좋아하는 취미는 음악을 들으면서 몇 시간이고 책을 보는 것이다. 졸필이지만 시상(詩想)을 떠올리며 몇 글자 적을 때도 큰 행복감을 느낀다.
우리는 보통 타인을 평가하는 데 많은 것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단지 몇 분이면 그 사람에 대한 많은 것을 기존 경험에 비추어 판단한다. 심지어 한두 시간 대화를 나누고 나서 그 사람에 대해서 안다고 속단하기도 한다. 그런데 정말 그럴까? 이를 확인하기 위해 수업 시간마다 ‘사람을 파악하는 데 걸리는 시간’에 대해 질문을 해보면 재미있는 결과가 나온다. “본인이 다른 사람들을 파악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이라는 질문에 “10분에서 30분”이라는 대답이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한다. 하지만 반대로 “당신의 본 모습을 알기 위해서 상대방은 어느 정도의 시간이 필요할까?”라는 질문에는 “한 달 이상의 긴 시간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대부분이다. [후략]
현대사회에서 성공의 관건은 자신의 역량과 긍정적인 이미지를 호소력 있게 전달하는 자기 표현력, 그리고 커뮤니케이션 능력에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나아가 말을 잘하는 것을 넘어서 말에 감성과 진심을 담는 것까지가 필수 불가결한 성공의 요소로 요구되고 있습니다. 자기 계발 향상과 더불어 성공으로 가는 길에 도움을 드리는 사람을 스피치지도사라고 합니다.
스피치지도사는 ??발음 교정부터 말을 할 때 의사 표현을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스피치에 자신이 없거나 소극적인 성격을 가지신 분들에게 ??올바른 스피치 지도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커뮤니케이션을 잘 할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커넥트밸류 평생교육원 스피치지도사 자격증 과정은 전에서 활용 가능한 전문 지식을 익히고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지도사 과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