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이 가치를 만나다, 스마트한 기업교육을 위한 HRD 플랫폼 커넥트밸류의 뉴스레터, 커밸레터 45호 인사드립니다.
지난주부터 코로나 확진자가 700명대를 넘어 800명에 육박했었는데요. 다행히도 기세가 한풀 꺾여 월요일은 499명, 화요일은 512명 신규확진자 발생으로 이틀 연속 500명 안팎을 나타냈습니다. 하지만 이는 주말 검사 건수 감소 영향에 따른 일시적 현상일 가능성이 커서 확산세가 완전히 꺾인 것으로 보기는 어렵다고 합니다. 최근 상황은 3차 대유행의 여파가 가라앉기도 전에 곳곳에서 집단감염이 속출하면서 4차 유행이 시작된 양상인데요. 이는 특히 확진자 개별 접촉으로 인한 감염이 높은 수치를 보이고 있어, 개개인의 방역 노력이 절실한 때입니다.
4월 네 번째 수요일, $%name%$ 강사님을 위해 커넥트밸류가 준비한 알찬 소식! 지금부터 전해드릴게요.
#블런(Bllearn)_크리에이터_모집
당신의 지식을 삽니다
블런(Bllearn) 크리에이터 모집??
커넥트밸류는 블렌디드 러닝 기반 온·오프 오픈마켓 플랫폼인 블런(Bllearn)과 함께 가치를 만들어나갈 크리에이터를 기다립니다.
나만의 지식과 가치를 통해 지속적인 수익을 만드는 절호의 기회! 나만 알기엔 특별한 지식을 지금 블런에게 알려주세요.
#HRD_Column소통과 리더십·팀워크의 본질, 공감력 - 영화 <광해, 왕이 된 남자>
- 박욱현 아테레승루 대표
광해. 조선의 스물일곱 임금 가운데 연산군과 더불어 죽은 뒤에도 묘호를 받지 못한 임금. 영화 <광해, 왕이 된 남자>는 왕권을 둘러싼 권력다툼으로 인해서 붕당정치로 혼란이 극에 달한 광해군 8년에 자신을 죽이기 위해 혈안이 된 자들에 대한 분노와 두려움으로 점점 더 난폭해져 간다. 시해 위협과 조정을 장악한 서인 세력을 견제하기 위해 대역이 필요했고, 허균은 기방에서 만담꾼으로 일하는 천민 하선을 적임자로 두고 궁궐에서 ‘15일의 행적’을 그린 영화이다.
공감력은 인간력을 높이고 정의를 전면에 내세운다
천민으로 살아왔던 하선에게 있어서 임금의 삶은 너무나도 적응하기 힘든 나날이었다. 세숫물인지도 모르고 들이마신다던가, 궁녀 앞에서 경하받을 일도 해본다. 임금으로서 근엄함이 부족했으나 허균의 혹독한 훈련과 특유의 재능으로 임금다운 모습을 금새 몸에 익혀간다. [후략]
심리 검사는 현재 특별한 문제를 보이지 않더라도 자기이해 및 잠재력, 진로탐색 등의 목적과 부적응 문제의 예방 목적을 위해서 언제든지 누구나 받아볼 수 있습니다. 특히 아동 및 청소년에게 인지적, 사회적, 심리적으로 중요한 변화가 일어나는 시기에는 원만한 학교생활의 적응은 물론 학업 능력의 향상, 잠재력 개발, 진로 선택 등을 위해 심리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심리상담사?는 유아, 아동 및 청소년, 가정, 노인 등 사회에서 여러 가지 갈등과 문제로 인해 고통받고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건강하고 바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전문가입니다.?
심리상담사 과정은 상담심리학, 심리학 개론, 이상심리학의 3과정으로 분류되며, 인간 내면에 있는 갈등과 고민을 해결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상담 기술을 제공하는 전문 인력 양성 과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