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이 가치를 만나다, 스마트한 기업교육을 위한 HRD 플랫폼 커넥트밸류의 뉴스레터, 커밸레터 47호 인사드립니다.
27일 오후 1시부터 네이버와 카카오 앱으로 코로나19 잔여 백신을 조회하고, 당일 예약으로 접종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단 접종을 이미 받았거나 사전 예약을 한 경우, 또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을 권장하지 않는 30세 미만 등은 잔여 백신 당일 예약이 불가능합니다. 잔여 백신 조회·예약 기능은 2주간의 시범 운영 기간에 미흡한 기능을 보완해 내달 9일부터 정식 운영된다고 하니 참고 바랍니다.
5월 네 번째 수요일, $%name%$ 강사님을 위해 커넥트밸류가 준비한 알찬 소식! 지금부터 전해드릴게요.
#HRD_Column죽은 강의 No! 살아 숨쉬는 강의 Yes!
- 뉴패러다임센터 대표 신동국 강사
‘날마다 야근을 밥 먹듯이 하는데 왜 교육을 한답시고 내 소중한 시간을 뺏는 거야?’
교육장에 들어온 그 사람은 마치 도살장에 끌려온 듯 화가 머리끝까지 나 있었다. 잘못 건드렸다간 폭발하기 일보직전이다. 그러니 아무리 좋은 내용의 교육을 한다고 한들 그 사람에게는 ‘쇠귀에 경 읽기’일 것이다. 다른 사람들도 대부분 이유만 다를 뿐 찡그린 표정이긴 마찬가지다. 폭발 직전에 있던 그 사람은 바로 나였다. 그랬던 나에게 강사가 어떤 마술을 부렸기에 제대로 한번 배워봐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을까? 왜 나 자신도 모르게 강의에 빠져들었을까? 심지어 강의가 끝날 즈음엔 왜 가슴이 뜨거워지기까지 했을까? [후략]
매월 두 번째, 네 번째 수요일에 발행되는 커넥트밸류의 뉴스레터, 커밸레터에서는 'HRD칼럼' 코너를 통해 강사님들의 짧은 칼럼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HRD 외에도 다양한 이슈를 다룬, 지식이나 생각이 넘치는 글을 커밸레터에도 소개하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신청 부탁드립니다. 커넥트밸류 내 강사님의 팬페이지에 칼럼 글을 올린 후 해당 URL로 신청하는 것을 권장드리며, 브런치, SNS 같은 개인 공간이나 기사, 잡지 등 매체에 기고된 글도 신청 가능합니다. 신청해주신 글은 검토 후에 커밸레터에 소개됩니다.
커밸레터는 약 천여 명의 기업교육강사 및 기업교육담당자에게 발행되고 있습니다.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심리 검사는 현재 특별한 문제를 보이지 않더라도 자기이해 및 잠재력, 진로탐색 등의 목적과 부적응 문제의 예방 목적을 위해서 언제든지 누구나 받아볼 수 있습니다. 특히 아동 및 청소년에게 인지적, 사회적, 심리적으로 중요한 변화가 일어나는 시기에는 원만한 학교생활의 적응은 물론 학업 능력의 향상, 잠재력 개발, 진로 선택 등을 위해 심리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심리상담사?는 유아, 아동 및 청소년, 가정, 노인 등 사회에서 여러 가지 갈등과 문제로 인해 고통받고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건강하고 바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전문가입니다.?
심리상담사 과정은 상담심리학, 심리학 개론, 이상심리학의 3과정으로 분류되며, 인간 내면에 있는 갈등과 고민을 해결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상담 기술을 제공하는 전문 인력 양성 과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