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이 가치를 만나다, 스마트한 기업교육을 위한 HRD 플랫폼 커넥트밸류의 뉴스레터, 커밸레터 48호 인사드립니다.
올해 유달리 주말과 겹친 공휴일로 인해 대체공휴일 확대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는데요. 작년 8월 15일이 토요일이어서 17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했을 때 생산유발효과가 4조2000억 원, 고용 증가가 3만6000명에 이르렀다는 연구 결과도 있었다고 합니다. 내수 진작 등을 위한 법안을 처리하는 데 여야 간 견해차가 크지 않아 6월 임시국회에서 해당 법안들이 처리될 가능성이 높아졌다고 하니, 빠르면 이번 8월 광복절부터 대체공휴일이 적용될 수도 있겠습니다.
6월 두 번째 수요일, $%name%$ 강사님을 위해 커넥트밸류가 준비한 다양한 소식! 지금부터 차근차근 소개해드릴게요.
#HRD_Column성과를 올리는 법 - 일 주도권은 어떻게 확보하는가
- Achive. Lab 대표 태준열 강사
사람들은 주도권을 갖고 싶어 한다. 내가 주도적으로 일을 해 나가야 분명 실력이 늘긴 한다. 일의 성과 단위 즉, 처음 기획 단계부터 마무리까지 잘 할 수 있다는 것은 그 분야에서 전문가가 될 수 있다는 것을 뜻한다. 중요한 것은 '주도적으로 일하는 것'에 대한 정의가 되어 있어야 한다. 왜냐하면 '주도적인 것'과 '제멋대로인 것'을 구분 못하는 경우가 생기기 때문이다. 특히 일을 어느 정도 잘하고 경험이 쌓이는 기간인 대리, 과장급에서 실수가 생긴다. 본인은 주도적으로 일한다고 생각하는데 상사는 이를 제멋대로로 해석할 수 있기 때문이다. [후략]
요즘 기업 인사 담당자들을 만나보면 꼭 듣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코로나의 영향이 이렇게 길게 작용할지 몰랐다.' 무엇보다 담당자들의 고민은 기존에 대면으로 진행해왔던 것들에 많은 제약이 생기면서 커지기 시작했을 것 같은데요. 무엇보다 온라인상으로도 잘 해낼 수 있는 게 있고, 오프라인으로 해야 그 효과가 뚜렷한 것이 있다는 게 가장 큰 고민이 아닐까 싶습니다. 앞서 이야기했던 오프라인으로 해야 그 효과가 뚜렷한 것으로 공통적으로 말하는 것이 팀빌딩 프로그램입니다. 팀빌딩 프로그램은 구성원끼리 서로 대화도 많이 나누고 몸도 좀 부딪치면서 자연스럽게 스킨십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보니 아무래도.. [후략]
매월 두 번째, 네 번째 수요일에 발행되는 커넥트밸류의 뉴스레터, 커밸레터에서는 'HRD칼럼' 코너를 통해 강사님들의 짧은 칼럼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HRD 외에도 다양한 이슈를 다룬, 지식이나 생각이 넘치는 글을 커밸레터에도 소개하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신청 부탁드립니다. 커넥트밸류 내 강사님의 팬페이지에 칼럼 글을 올린 후 해당 URL로 신청하는 것을 권장드리며, 브런치, SNS 같은 개인 공간이나 기사, 잡지 등 매체에 기고된 글도 신청 가능합니다. 신청해주신 글은 검토 후에 커밸레터에 소개됩니다.
커밸레터는 약 천여 명의 기업교육강사 및 기업교육담당자에게 발행되고 있습니다.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내가 대리였던 시절을 생각해 보면서 이건 절대로 하지 마라!???♀? 이건 꼭 해라!???♀? 등등 전국의 대리들에게 꼭 알려주고 싶은 꿀팁이 있으신 前/現 대리님! 이러닝 콘텐츠 '나대때' 인터뷰이로 모십니다. 나대때 인터뷰이에 지원하시고 콘텐츠 크리에이터의 경력과 역량, 그리고 콘텐츠 수익까지 모두 다 얻어가세요!
심리분석, 심리검사의 개념과 그 종류에 대해 이해하고 활용하는 전문가입니다. 전문 상담 분야는 물론 일상생활에서도 쓰일 수 있는 심리 분석 도구인 MBTI 성격유형 검사를 전반적으로 이해하고 활용하는 능력을 키움으로써 전문성을 높입니다. 또한, MBTI 검사를 활용하여 자신과 타인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갈등해결과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킴으로서 삶의 질을 높이는데 그 목표를 둡니다.
심리분석사 과정은 심리 상태 분석 평가 기술을 통해 내담자에게 심리 검사, 면담, 관찰을 수행하는 전문 인력 양성 과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