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우리 조직에선
어떤 역량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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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지금까지 회사에서 받았던 교육 중에 제일 재미있었어요!

    우선 캐릭터가 너무 귀엽고요ㅠㅠ 캐릭터를 성장시킨다는 컨셉이 신선하고 재미있었어요! 캐릭터 스토리를 읽고 직접 우리조만의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어서, 더 관심이 가고 열심히 참여했던 것 같아요!

    K사 김**

  • 우리 조직에 딱 필요한 교육이었어요

    우리 조직에 딱 필요한 역량을 게임을 통해 재미있게 교육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무엇보다 직원분들 만족도가 정말 높았어요^^ 다양한 연령대가 섞여서 들었는데 강사님께서 재미있게 잘 이끌어주셨습니다^^

    S사 이**

  • 좋은 팀을 만들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볼 거리가 많네요.

    게임만 하고 끝나는게 아니라 설문과 토의 시간이 따로 있어서 한층 더 깊게 생각해볼 수 있었던 것 같아요. 평소 어떻게 공감이나 자발성 역량을 높일 수 있을지 생각해본 적은 없었는데, 이번 기회로 생각해볼 수 있었습니다!

    A사 양**

  • 이렇게까지 랩업을 잘 해주는 교육은 처음입니다 :)

    교육담당자로서 팀빌딩은 랩업 부분이 항상 고민이었는데 팀큐베이팅은 토의나 설문이 있어 제대로 랩업이 가능하더라구요! 재미만 추구하는게 아니라 메시지까지 알차게 전달할 수 있어서 교육담당자로서는 최고의 교육입니다ㅎㅎ

    G사 박**

  • 팀큐베이팅 최고! 함께 즐기며 친밀해질 수 있는 시간이었어요

    게임과 다양한 활동을 통해 서로를 더 잘 알게 되었고, 팀원들과 더 친밀해질 수 있는 시간이었어요. 캐릭터를 잘 키우자는 목표의식이 생기니 다같이 똘똘 뭉쳐서 1등이라는 멋진 결과가 나왔던 것 같습니다 ><

    K사 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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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팀큐베이팅은 무슨 뜻인가요?
A

팀큐베이팅(Team-Qbating)은 완벽한 팀을 만들기 위해, 우리 팀 캐릭터의 6가지 역량을 높이는 캐릭터 육성 컨셉의 조직활성화 프로그램입니다.

1) 우리 팀을 완벽한 팀으로 성장시킨다는 '팀+인큐베이팅'과,

2) Question-bating의 중의적인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본 프로그램은 다양한 미션과 더불어 Question-bating이 특장점으로, '나라면 이런 상황에서 어떻게 할까?'라는 상황 기반 설문과 토의 활동을 통해 학습자의 공감을 이끌고 의견을 확장시키는 학습자 주도형 교육입니다. 팀에서 실제 겪을 법한 고민들을 지니고 있는 입체적인 캐릭터가 이 게임의 매력 포인트로, 우리 팀의 캐릭터를 직접 고르고, 키워보는 색다른 재미를 느껴보세요!

Q
어떤 조직에 가장 최적화된 교육인가요?
A

이 교육은 초개인화 시대에 협업하는 조직을 만들기 위해 팀십(Teamship)이 꼭 필요한 모든 조직구성원을 위한 교육입니다.

- 흔한 팀빌딩에서 벗어나 캐릭터를 고르고 키우는 새로운 컨셉의 조직활성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자 하는 조직

- 게임으로 끝나지 않고 설문과 토의를 통해 확실한 랩업을 포함한 교육을 희망하는 조직

- 나만 잘난 것이 아니라, 모두가 잘난 슈퍼팀을 만들고 싶은 조직

- 혼자 이끌어가려니 막막하고, 팀원들과 함께 우리 팀의 팀파워를 높이고 싶은 리더

- 조직 생활이 처음인, 조직생활에서 꼭 필요한 6가지 역량(자발성, 실행력, 조직목표추구 등)을 높이는 법을 알고 싶은 신입사원 등

Q
인원 몇 명이 기준인가요?
A

적정 인원은 24~36명이나 대규모 인원일 경우, 보조강사를 투입하여 원활하게 게임이 진행될 수 있도록 구성합니다.

Q
전체적인 프로그램 구성은 어떻게 되나요?
A

본 프로그램은 오프닝 - 6개의 미션 - 클로징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참여자들은 6개의 역량과 관련된 6개의 미션을 수행하며 팀십(Teamship)을 향상시켜 나가게 됩니다. 각 미션은 사전 Q-bating - 게임 - 사후 Q-bating의 구성으로 (6시간 기준) 하나의 역량마다 아래 구성으로 진행됩니다.

1) 사전 Q-bating : 온라인으로 모든 학습자들이 역량과 관련된 상황 기반 설문에 참여하며 공감대를 형성합니다.

예) 동료가 6개월동안 해오던 프로젝트가 엎어졌다. 이때 나는 어떤 말을 할까?

2) 게임: 팀별 경쟁으로 오프라인 게임을 진행합니다. 팀별 점수는 역량그래프에 실시간 업로드되며, 각 학습자는 모바일로 동시에 팀캐릭터 육성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사후 Q-bating 및 클로징 토론: 역량 향상을 위한 아이디어를 온-오프라인 설문으로 참여하고 소통하며 공유하는 랩업시간을 갖습니다.

Q
다른 교육과 연계해서 진행도 가능한가요?
A

본 교육은 '팀'에 소속되어 있는 모두를 위한 교육으로, 신입사원, 중간관리자, 팀장급 교육과 연계하여 교육 진행이 가능합니다. 협업, 팀워크, 소통 등의 키워드를 포함하는 교육에 연계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6시간까지 시간 조정이 가능하며, 교육 장소의 크기에 따라 미션의 종류나 활동범위를 조율할 수 있습니다.